티스토리 뷰

아시아

동남아 맥주 TOP 10 궁굼해

즐겁게고고 2018. 12. 25. 10:30
반응형

동남아 맥주 TOP 10

얼마전 스카이 스캐너 블로그 사이트에 동남아에서 가장 맛있는 맥주 TOP10의 글이 올라왔습니다. 어디 보자. 내가 먹어본 것들이 있나. 궁금해서 클릭해 보았습니다.


리스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제가 마셔본 맥주는 산미구엘, 창, 타이거, 싱하, 사이공. 이렇게 5개입니다! 아직 5개는 마셔보지 못했다니! 기회가 된다면 나머지 맥주들도 어서 마셔 보고 싶네요!

1. 앙코르(ANGKOR) - 캄보디아

2. 산미구엘 페일 필젠(SAN MIGUEL PALE PILSEN) - 필리핀

3. 비어라오(BEER LAO) - 라오스

4. 미얀마 맥주(MYANMAR) - 미얀마 

5. 타이완 맥주(TAIWAN BEER) - 대만 

6. 빈땅(BIR BINTANG) - 인도네시아

7. 창 맥주(CHANG BEER) - 태국

8. 타이거 맥주(TIGER BEER) - 싱가포르

9. 싱하(SINGHA) - 태국

10. 사이공 맥주(BEER SAIGON) - 베트남


그럼 지금부터 함께 하나씩 살펴 볼까요?

1. 앙코르(ANGKOR) - 캄보디아

앙코르 맥주는 캄보디아 맥주인데요, 놀랍게도 동남아에서 가장 저렴한 맥주 입니다. 캄보디아로 여행을 가는 이유는 앙코르 와트를 관광하기 위해서 입니다. 캄보디아는 그리고 엄청나게 더운 지역입니다. 앙코르 와트를 관광한 다음 앙코르 비어 딱! 마시며 하루를 마무리 하는 것이 캄보디아 여행의 맛입니다. 앙코르 맥주는 캄보디아에서 가장 큰 생맥주 브랜드 입니다. 바가지에 주의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2. 산미구엘 페일 필젠(SAN MIGUEL PALE PILSEN) - 필리핀

와 제가 좋아하는 산미구엘 페일 필젠이 top10에 올라와 있네요! 산미구엘 페일 필젠 맥주는 세계 어디를 가든 있습니다. 그만큼 전세계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매주 중에 하나 입니다. 실제로 세계 7대 맥주 중에 하나죠. 진하고, 부르러운 것이 특징입니다. 저도 필리필에 갔을때, 한병에 1천원 안했던 거 같은데, 정말 이동할때 마다 하나씩 사서 마셨던 것 같습니다. 너무 더우니까. 산미구엘은 정말 최고의 음료 였죠. 작은 병 사이즈가 특징입니다.

3. 비어라오(BEER LAO) - 라오스

이것은 제가 마셔보지 못한 맥주 입니다. 이름이서 나와 있듯 라오스 맥주이니다. 맥주의 맛이 가볍워 쉽게 마실 수 있다고 합니다. 신기한 것은 라오스 정부와 칼스버그가 부분적으로 이 회사를 소유하고 있다고 하네요!

4. 미얀마 맥주(MYANMAR) - 미얀마

미얀마 맥주! 이것도 제가 마셔보지 못한 맥주 입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이 맥주는 벨기에, 독일 등에서 열린 세계 맥주대회에서 여러번 수상을 했다고 합니다! 그만큼 맛이 뛰어나다는 뜻이죠! 미얀마에서는 미얀마 비어를 생맥주 보다는 병맥주로 쉽게 만날 수 있다고 하니, 미안마의 꼬치와 함께 드링킹!


5. 타이완 맥주(TAIWAN BEER) - 대만

타이완 비어. 대만 맥주 시장의 70%를 차지. 정말 대단한 맥주가 아닐 수 없습니다! 이 맥주도 제가 마셔보지 못한 맥주인데 ㅠㅠ 빨리 마셔보고 싶네요. 이 맥주의 특징은 탄산이 강하고, 향이 강하지 않다고 합니다! 그리고 특이한 것이 과일맥주가 또 유명하다고 하네요? 여러가지 맛이 있으니, 대만 가면 꼭 먹어봐야 하는 리스트에 대만 과일맥주가 포함되어 있을 정도 입니다.

6. 빈땅(BIR BINTANG) - 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의 맥주 빈땅. 이 맥주도 제가 마셔보지 못했습니다. 이 맥주의 특징은 하이테켄이 소유하고 있는 회사라서, 하이테켄 맥주와 굉장히 비슷한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작은 1병에 1500원 정도라고 하네요! 


7. 창 맥주(CHANG BEER) - 태국

이제부터 제가 줄줄이 마셔본 맥주들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유후~. 이 동남아 맥주 top10 을 잘 보니까 순위에 태국 맥주가 2종이나 있습니다. 바로 창 맥주와 싱하 맥주인데요. 그만큼 태국의 맥주가 세계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는 말이 아닐까요? 저는 창 맥주를 마셔 보았는데, 정말 맛있습니다. 싱겁지 않은 맛을 느끼 수 있다고 해야 할까요? 코끼리가 2마리 마주보고 있는 로고가 독특합니다. 태국말로 코끼리를 창 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8. 타이거 맥주(TIGER BEER) - 싱가포르

유후~ 제가 좋아하는 타이거 비어. 이 술은 베트남에 있을때, 많이 마셨습니다. 베트남의 물 정제 기술 보다는 싱가포르의 물 정제 기술이 뛰어나다고 하여, 베트남에 나가 있는 사람들은 타이거 맥주를 많이 마셨던 적이 있습니다. 실제로 타이거 비어는 정말 깔끔합니다. 품질이 우수하고, 시원하게 마시면, 세상 어디에서 이 맥주를 마셔도 기분이 좋아 집니다. 타이거 비어는 싱가포르 최초의 맥주이며, 전 세계적으로 상도 많이 받은 유명한 맥주입니다. 덕분에 인기가 많겠죠?

9. 싱하(SINGHA) - 태국

또 제가 마셔본 싱하 비어! 태국의 맥주 입니다. 이 맥주는 1933년 태국에서 최초로 만들어진 맥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양념이 강한 태국의 전통음식과 잘 어울리기 때문에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저도 싱해 맥주 좋아합니다! 태국 가면, 창, 싱하, 라오 이렇게 3종류 마십니다.

10. 사이공 맥주(BEER SAIGON) - 베트남

제가 자주가는 베트남이 원산지인 맥주가 드디어 나왔네요! 베트남에는 하노이 비어, 사이공 비어 등 베트남에서 만드는 여러가지 맥주가 있지만, 사이공 비어가 좀더 고급스럽고 인기가 많은 편입니다. 사이공의 현재 이름은 호치민이죠. 베트남의 대표 맥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도 너무나 좋아 합니다!

지금까지 동남아에서 인기있는 맥주 best TOP 10을 뽑아 보았는데요, 동남아 어디든 여행하실때, 위의 맥주를 보시면 한병씩 마셔 보시기 바랍니다! 인기있는 이유가 무엇인지 한번 느껴보는 것도, 여행의 즐거움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추천글 : 

태국 숨겨진 여행지 칸차나부리는 어떤곳?

태국 솜밧투어 방콕출발 지역별로 버스 시간표와 요금

태국 후아힌 가는 5가지 방법

유럽 크리스마스 마켓 Top 4 프랑스 체코 독일 오스트리아

태국 시차 기후 화폐단위 전압 전화 팁 정보

태국 후아힌은 어떤 곳?

홍콩 디즈니랜드 가는방법 입장료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